그때 한 친구가 김형석군의 톨스토이 강의를 추천한다고 했다.
철학적 회의주의에 빠진 둘째 아들.톨스토이의 영향 때문에 러시아 소설과 철학책을 많이 읽었다.
소설 주인공 가운데 가장 인상에 남는 사람이 누구냐는 물음에 『죄와 벌』의 라스콜니코프라는 대답이 압도적이었다.인생의 피할 수 없는 많은 문제를 던져준다.그래서 나 자신도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의 길을 걷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그다음부터는 동급생들 간에 ‘톨스토이 전문가 비슷한 별칭이 생겼다.한 번도 대면한 적은 없으나 러시아 문학의 동지 한 사람을 먼저 보낸 것 같은 허전함을 느꼈다.
영·독·불 문학보다 러시아 문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kr 일본대학 예과 때였다.일본에 무릎 꿇었다는 중국 매체 보도엔 오만이 도를 넘었다고 발끈했다.
미국의 제안은 우리 기업들이 중국에 수출하는 물량을 줄이라는 것이 아니라 중국의 칩 부족분을 채워주지 말아 달라는 것이다.볼로냐 명성 도전한다기꺼이 ‘할꾸 당한다최민식은 왜 감귤을 썼나부커상 최종후보 올라도…황석영 나는 위기다 왜더 중앙 플러스나의 반려일지윤공희 대주교 100세 맞았다‘광주 고발 신부의 삶과 반려이상봉 만나 ‘청담 강아지 됐다멧돼지 사냥개의 견생역전우리 애기요? 얘는 개잖아요타일러는 찰리아빠 거부한다더 중앙 플러스팩플 퍼스널월급 몇만원 ‘최강 신입 떴다보고서 척척 ‘AI 막내 채용법‘똥손도 1분 만에 디자이너작품 만드는 챗GPT 활용법아기 똥 사진에 정상이네요초보맘에 소문난 ‘포켓 오은영/(function(d.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 만큼 과격한 언사다.중국이 받는 압력이 커질수록 반격의 강도도 세질 수 있다.
Copyright © Powered by | 임영웅 마이너 갤러리|북미회담 금융시장영향은 | sitemap